APOCRYPHA입니다.
서포터 여러분과, 서포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읽어주세요.
먼저, 다양한 방식으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서포터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글을 시작하고자 합니다.
이 글에는 저의 고민이 다소 포함되어 있으므로, 서포터분들의 도움이 매우 필요합니다…!
그리고 저는 항상 여러분들의 리액션을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, 작은 반응 하나하나가 저에게 큰 힘과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그럼, 본론으로 들어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. (̨̡ ⸝⸝.ˬ.⸝⸝ )̧̢
1 _ 예전 일러스트의 비공개 처리에 대해
특정 조건에 해당하는(이 조건은 특별히 공개할 예정은 없지만, 오래된 일러스트 등이 될 예정입니다) 몇몇 일러스트를 비공개로 전환하고, 팬박스에 백업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.
이 작업은 2월에서 3월 사이에 시작할 예정입니다.
갑작스러운 공지가 되어버려 죄송합니다.
2 _ 일정과 컨디션, 투고 빈도에 대해
1월과 2월에는 특별한 일정이 없었기 때문에 팬박스에 한 달 8회 업로드가 가능했지만,
3월부터는 일정이 조금씩 생기면서 아쉽게도 투고 빈도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.
또한 최근 제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자각했습니다. 이 점이 팬박스 투고 빈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현재는 의욕이 앞서 있기 때문에 당장 쉴 생각은 없지만, 만약 휴식이 필요해진다면 서포터분들이 팬박스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반드시 공지할 것입니다.
어쨌든 이 점을 참고하여 팬박스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( 팬박스 투고 빈도에 대해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! )
3 _ X(구 트위터)에 대해
파멸적인 일정을 예고드렸지만, X도 조금씩 활성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.
앞으로는 X에도 가끔씩 일러스트를 투고하려고 합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!
X에 투고할 일러스트를 살짝 공개합니다.
https://twitter.com/apocrypha1225
4 _ AI 일러스트에 대해
제 그림을 AI에 학습시켜 픽시브에 투고하시는 분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고, 확인했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었습니다.
또한, 제가 ‘좀비고’ 태그를 붙인 일러스트를 투고한 직후마다 같은 태그(좀비고)의 AI 그림을 투고하시는 분이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. (제 투고 직후에만 AI 일러스트를 투고하십니다.) 이 또한 확인했지만, 제가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었습니다.
그분들의 의도가 무엇인지, 왜 저에게 그러시는지 모르겠지만, 만약 고의적인 행동이라면 그만두어 주시기 바랍니다. 괴롭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.
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지금 여기서 강하게 경고하는 것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.
5 _ 일러스트 설문 조사
제 일러스트가 다른 일러스트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?
저의 서포터분들이 저의 일러스트를 좋아해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최근 이 문제로 고민이 많아,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.
저는 제 그림을 10시간 이상 바라보고 있는 입장이라 잘 모르겠습니다(…).
+ FANBOX는 계속해서 비정기적으로 갱신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원래 이 글은 잡담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었지만, 쓰다 보니 중요한 내용뿐이라 결국 공지로 변경되었습니다.
2월 10일에 자랑할 것이 있다고 했었는데, 그건 바로 제 OC 굿즈가 도착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!
다이어리와 가방에 바로 장착해 보았는데… 정말 귀엽습니다! (⸝⸝˃ ᵕ ˂⸝⸝)
여러분께도 나눠 드리고 싶네요...!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2025/02 APOCRYPHA
..
2025-02-19 17:46:08 +0000 UTCAPOCRYPHA
2025-02-19 17:17:25 +0000 UTC..
2025-02-19 16:35:05 +0000 UTCAPOCRYPHA
2025-02-19 16:18:07 +0000 UTC으으음
2025-02-19 15:51:48 +0000 UTC